티스토리 뷰
최근 카카오톡 브랜드에서 런칭한 뱅크 어플이 아주 핫한데요.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해서도 질문이 꽤 보이길래 관련 약관을 살펴보았습니다.
여담이지만 서비스를 시작한지 2주만에 가입자 300만이 넘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역시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점유율 1위인 카톡 플랫폼을 활용한데다 인터넷 은행이라는 새로운 포맷이 시너지를 내니 그 파워가 대단한듯 하네요.(송금 수수료 면제라는 파급적인 혜택도 상당히 매력적이고 말이죠.)
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마통 신청은 앱에서만 가능하며,
회원가입 > 현재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한도 및 금리 조회 > 소득증빙(공인인증서 혹은 팩스 제출) > 모바일 계약서 작성 > 실행의 순서를 거칩니다.
접수 가능한 이용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고, 초기엔 사람이 몰려서 잠시 후 다시 시도하라는 오류가 무한으로 뜨기도 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여유롭게 고객센터 상담이 이루어진다고 해요.
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은 6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소득자가 대상이며,
언제든지 원할때 증액 신청을 넣을 수 있습니다. 다만, 신용평가와 부채현황/상환능력 등을 감안하여 결정되니 무조건 승인되는건 아니겠죠.
이자의 계산방법은 아래와 같구요.
만약, 더이상 필요하지 않아 해지하고 싶다면 입출금 계좌에 사용금액을 입금한 후 관리 메뉴에서 해지하시면 됩니다.
이상 카카오톡 마이너스통장 특징을 요약해봤으니 이용할때 도움되시길 바래요.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