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이번에 신한은행 계좌를 만들면서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기존에 사용하던 타공인인증서 파일을 연동시켜보았는데요. 생각보다 이거 어떻게 등록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신것 같아 그 과정을 간단히 요약해보았습니다.
전자서명은 우체국/농협/국민 등 상관없이 한곳에서 만든게 있다면 굳이 새로 발급받을 필요 없이 모든 통장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.
Shinhanbank 홈페이지 메뉴의 인증센터 > 등록/해제 코너로 이동,
주민등록번호 등의 폼을 입력하면 완료입니다.
1년마다 갱신해주는 것은 동일하니 신한은행 타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찾으셨다면 참고하세요.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