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오버워치 사양 자체가 엄청 높은 편은 아니지만 특정 상황에선 끊김현상 이슈가 종종 발생합니다. 만약, 컴퓨터의 제원이 부족한게 아닌데도 간헐적인 버벅거림이나 프레임 드랍이 생긴다면 부품의 성능을 100%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므로 시스템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. Jungle Beat가 개인적으로 효용적이라고 생각한 팁을 몇개 추려보았습니다.
1. 그래픽카드/CPU/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뎃 - 이 3개는 필수적으로 최신 버전의 펌웨어로 깔아주시길 권장드리며, 지포스 VGA의 경우 Experience 유틸을 통해 퍼포먼스 향상이 가능합니다.(GPU 파워를 높게 잡아줘서 그런지 상옵에선 의외로 체감 차이가 꽤 나더군요.)
2. Overwatch는 아무래도 싱글플레이가 아닌 배틀넷 온라인에서 다른 지역의 유저들과 만나는 방식이라 네트워크 상태가 속도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데, 패핑 등의 인터넷 최적화 프로그램은 ms를 낮춰 캐릭터의 반응 딜레이나 버벅임을 줄여줍니다.
3. 멀웨어 검사 - 악성코드는 메모리에 상주하며 게임에 할당될 메모리와 프로세서 점유율을 차지하니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편이 좋습니다.
이상 나름대로 오버워치 끊김현상 가이드를 만들어 봤으니 렉이 심할 때 참조하세요.
댓글